1. PC에서 지문인증 로그인 페이지 접속
(https://cert.global.ac.kr)
2. 지문인증 서비스 가입 및 결재 등의 절차 진행
(서비스 가입 > 결재 > 앱설치 > PC연결 > 지문등록)
※ 이용가능 기기 : 지문인식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
문의(한국전자인증) : 1566-0566
* '안드로이드 폰'에서 공동인증서가 보이지 않는 현상 발생 시 PC에 있는 공동인증서 복사를 1회 수행하신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.
<원인>
1. 2021년 11월부터 구글 보안 정책이 강화
- Android OS 11 이상 스마트폰에서 공유 폴더(NPKI 폴더)에 저장된 인증서 사용이 제한
2. 우리 대학에서 사용하는 공동인증서 앱(한국전자인증)이 2022년 4월 25일 업데이트로 인한 강화된 보안 적용